연휴 때마다 홍역을 치르듯 배송대란을 겪으셨나요?
무사히 연휴 배송을 마무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래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출고소요기간과 판매자 휴무일을 정확히 설정하고, 택배사 일정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1. 출고소요기간 정확히 알기

출고소요기간은 주문 접수 후 상품 발송 전까지 걸리는 기간을 말합니다. 상품준비에서 물류센터 입고까지 걸리는 시간을 일 단위로 표기합니다. 보통 판매자가 설정한 출고소요기간에 1일을 더해 고객에게 도착예정일을 안내합니다. 도착예정일은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조급한 고객들은 하루라도 물건을 빨리 받고 싶어하니까요. 

 


도착예정일에는 판매자가 설정한 휴무일과 쿠팡 배송휴무일이
자동 반영됩니다. 판매자 휴무일을 고려하여 출고소요기간을
따로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출고소요기간 입력 방법
WING >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 메뉴 구매옵션 항목에서 판매자가 직접 입력합니다. 일반배송, 신선식품의 경우 판매자가 설정한 출고소요기간 +1일이, 도서산간배송의 경우 출고소요기간 + 3일 영업일, 구매대행의 경우 출고소요기간 +6 영업일이 도착예정일입니다.  

 

 

 2. 휴무일 설정하기

판매자는 배송달력에서 직접 휴무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설정한 휴무일은 출고소요기간에 자동 반영되므로 중복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휴무일 하루 전까지 등록해야 출고소요기간에 정상 반영됩니다. WING 우측 상단 판매자명을 눌러 [배송달력 관리]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 일정등록] 버튼을 눌러 휴무일을 등록하면 됩니다.  

  

추석, 설과 같은 긴 연휴 일정이 있는 경우
택배사 일정을 고려하여 판매자 휴무일을 설정하세요.

 

3.  택배사 일정 고려하기

이용하고 있는 택배사의 집하마감일, 휴무일, 집하재개일을 숙지해야 합니다. 택배사 집하마감일을 고려하여 집하마감일 전에 상품을 출고하면 휴무일 전에 배송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택배사 집하마감일 전에 출고되었다 하더라도 물량이 많을 경우 택배사 집하재개일 이후 순차배송될 수 있습니다.

빠른 배송을 원하신다면
택배사 휴무일에 맞춰 판매자 휴무일을 설정하세요. 

택배사 집하마감일 전에 판매자 휴무일을 설정하면 연휴 전 배송 기회를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집하마감일 전에 픽업된 상품은 연휴 전에 순차배송되며, 집하재개일 이후에도 우선 배송됩니다. 따라서 택배사의 일정을 고려하여 판매자 휴무일을 설정하면 보다 신속하게 배송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택배사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WING에 공지됩니다. 연휴 전 배송 관련 WING 공지사항을 참조하세요. 

 

 

연휴에도 고객과의 약속은 쭉 계속됩니다.
정확한 출고소요기간, 판매자 휴무일 설정으로 연휴 배송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